입시뉴스



[대학별고사] 한국외대 2021 온/오프라인 모의논술.. 내달1일부터 신청


오프라인 논술 ‘고교교사만 신청가능’.. 7월중 채점결과 공개

[베리타스알파=손수람 기자]

한국외대가 2021학년 모의논술을 일정을 28일 공지했다. 올해 모의논술의 경우 온라인과 오프라인 고사를 병행한다. 온라인 모의논술은 수험생이 개별적으로 내달 11일 오전10시부터 22일 오후5시 사이 신청해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오프라인의 경우 신청 고교로 시험지와 답안지 등이 배송되는 방식이다. 내달 1일 오전9시부터 8일 오후5시까지 고교교사가 신청하면 된다. 수험생들은 7월중으로 입학안내 홈페이지를 통해 채점결과 조회할 수 있다. 온라인은 응시자 전원, 오프라인의 경우 희망자에 한해 모의논술 답안 취합 후 채점할 예정이다.

온라인 모의논술은 장소의 제한 없이 수험생이 개별적으로 시험을 치를 수 있다. 신청기간은 내달 11일부터 22일까지다. 추후 입학처 홈페이지에 공지되는 링크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신청접수를 할 수 있다. 신청 직후부터 22일 오후5시까지 원하는 시간에 PC를 이용하여 온라인 상에서 답안을 작성하면 된다. 모의논술 답안작성이 시작되면 100분이 주어지며, 작성 중 중단이나 취소가 불가하다.

오프라인 모의논술의 경우 내달 1일부터 8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고교교사만 신청할 수 있다. 시험을 사전에 신청한 고교로 문제지 연습지 답안지 등 고사물품이 배송될 예정이다. 신청교사가 수령하여 학생들에게 고사물품 배포 후 학교 또는 가정에서 답안 작성하도록 지도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교사는 채점을 희망하는 학생의 답안지를 동봉된 회수용 봉투에 넣어 본교 입학총괄팀으로 발송해야 한다. 답안채점은 내달 25일까지 도착분에 한하여 진행된다.

2021 모집요강에 의하면 외대는 올해 논술전형을 통해 정원내 489명을 선발한다. 전형방법은 논술70%+교과27%+비교과3%를 일괄합산한다. 수능최저학력기준은 서울캠만 적용한다. 특성화학과인 LD/LT학부는 국 수(가/나) 영 사/과탐(1과목) 중 2개등급합3 한국사4등급이내다. 나머지 모집단위는 국 수(가/나) 영 사/과탐(1과목) 중 2개등급합4 한국사4등급이내가 기준이다. 사탐은 제2외국어/한문으로 대체할 수 있다.
 
<저작권자©베리타스알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