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사례



[2016학년도] 수시컨설팅 사례 [학생부종합전형 : 전교과 3.10]

학교구분 : 일반고

 

내신 (국수영과) : 3.2


수능(국수영탐) : 2/4/1/3 <표준점수 합 489, 백분위 335>

 

[비교과]

 수상 : 교과우수상(수학, 과학), 수학,과학 독후감, 과학의날행사(창의해결)

 동아리 : 수학동아리(토론발표 형식의 수학주제 연구)

 기타 : 세부능력 특기사항 수학/과학 기재내용 우수, 봉사활동 미흡

          유기박막태양전지 탐구 등 신소재 관련 심화탐구 활동 다수

          첨단 소재 및 발명 관련 활동 다수

          대학 연계 과학강연,과학프로그램 참여 다수

   

지원결과

중앙대학교 탐구형인재 합

  

분석 및 평가

위 학생의 경우 전반적으로 수능모의고사 성적, 내신성적이 목표대학에 비해 다소 부족했고 특히 자연계열임에도 불구하고 수학과 과학성적이 타과목에 비해 좋지 않았습니다. 또한 활동방향이 전공적합성 위주의 활동으로 다소 치우쳐 있었고 상대적으로 봉사, 리더십 등 다양한 방면의 활동은 다소 부족했습니다. 그러나 신소재 분야로 진출하겠다는 학생의 목표가 분명하였고, 이와 관련한 우수한 관련활동들이 많았으며, 무엇보다 수치상의 내신성적에 비해 관련과목에 대해 끊임없이 탐구하고 스스로 고민하는 학습법이 잘 나타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한양대 종합, 중앙대 종합(탐구, 다빈치 동시지원)에 지원하였고 최종적으로 중앙대 탐구형인재(화학신소재) 전형에 합격하였습니다.


학생부종합전형에서 교과성적의 비중이 결코 낮지 않습니다. 그러나, 내신성적과는 다른 교과학습에 대한 적극성과 성실성, 또한 희망진로와 관련한 다양한 탐구와 노력, 적극적 시도 과정을 통해 상대적으로 부족한 부분을 상쇄해 갈 수 있습니다. 학생 개개인의 성향에 맞는 활동설계와 실행과정을 통해 원하는 학교,학과에 합격하시기를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