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인포
입시분석실
[수시] [의예과]2023가톨릭관동대의예과

                                                                2023가톨릭관동대의예과

대학

전형명(유형)

인원

전형방법

최저학력기준

21

22

23

 

 

 

가톨릭

관동대

 

 

 

 

수시

CKU종합(종합)

8

8

8

1단계(3배수):서류100

2단계:서류70+면접30

*가톨릭지도자(6배수)

,(/기하),.과탐(2)

3개합 5

(과탐:소수점 첫째자리 반영)

가톨릭지도자추천(종합)

 

2

2

교과일반(교과)

 

16

9

9

교과100

,(/기하),.과탐(2/절사)3개합 4

고른기회-강원인재(교과)

8

8

8

 

 

 

교과100

 

 

,(/기하),.과탐(2)

3개합 5.

(과탐:소수점 첫째자리 반영)

 

 

고른기회-기회균형(교과)

 

2

2

2

고른기회-농어촌학생(교과)

2

2

2

고른기회-기초생활 및 차상위(교과

2

2

2

 

총 모집인원 53명으로

수시모집에 33명을 선발한다

종합전형으로 10

그 외 교과전형으로 23명을 선발한다

 

모든전형에 있어

최저기준을 적용하며

교과일반=>,(/기하),.과탐(2/절사)3개합 4

그 외전형 동일=>,(/기하),.과탐(2/절사)3개합 5이내 이다

 

 

1.CKU종합전형

 

지원자격(연령/졸업연도/검정고시/출신고교유형)에 제한이 없음

 

- 단계별 전형으로 1단계 서류평가에서 3배수선발 후

2단계에서 1단계 성적(70)+면접(30)으로 모집인원 선발함

 

- 1단계 서류평가는 학교생활기록부를 통한 정성평가

- 다수 다단계 평가로 평가위원 3인의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환산총점 산출함

 

- 교과일반전형보다 수능최저기준이 완화됨

 

- 서류 및 면접평가를 통해 고교재학 기간(그에 준하는 기간)에 경험한 활동, 그 활동을 통해 배우고 느낀 점 등을 평가하여 우리 대학의 인재상에 맞는 학생을 선발함

전문지식을 함양하여 국가와 세계발전에 기여하며, 따뜻한 인간애로 세계인들과 더불어 살아가는 균형잡힌 인재

 

 

2.가톨릭지도자추천전형

- 지원자격(연령/졸업연도/검정고시/출신고교유형)에 제한이 없음

 

- 단계별 전형으로 1단계 서류평가에서 6배수 선발 후

2단계에서 1단계 성적(70)+면접(30)으로 모집인원을 선발함

 

- 가톨릭적 가치관과 공동체의식을 가진 학생의 학업역량, 진로역량, 공동체 역량, 인성 등을 정성적으로 평가함

 

- 가톨릭적 가치관에 입각하여 인성영역을 중요시 여기며, 특히 면접평가에서 다른 전형과 달리 인성영역 배점이 가장 큼

 

3.학생부교과 교과일반/고른기회

 

교과성적반영방법

-공통/일반:...과 전과목

-전학년 100%

31학기까지반영(가중치없음)

진로선택과목:,.,과 전과목

 

 

 

4.서류평가

평가요소

세부 내용

인성

평가 내용

·평가자료:출결상황,자율활동,독서활동,동아리활동,봉사활동

-평가자료를 통해 개인 품성과 사회성 등을 확인하여 인성영역을 평가함

전공

평가 내용

·평가자료:교과학습발달상황,진로활동,수상경력,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평가자료를 통해 전공적합성 및 장래성 등을 확인하여 전공영역을 평가함

종합평가

평가 내용

·평가자료:행동특성 및 종합의견

-평가자료를 통해 이타성,발전가능성,자기주도성 등을 확인하여 종합적으로 평가함

 

5.전형별 서류평가 평가요소 배점

인성

전공

종합평가

-

-

10

20

60

20

 

6.면접평가

해당전형

CKU종합전형(의학과)

진행방법

평가위원3/개별면접

면접시간

10분내외

출제방식

제출서류에 기초한 서류진위여부 확인

평가방법

평가요소(배점)

평가항목

면접문항(예시)

인성(40)

·개인품성

-성실성(학교생활태도)

-적극성(교내외 활동)

·사회성

-협동성(교우관계)

-이타성(봉사활동)

고등학교 재학 중 의미 있는 봉사활동 사례와 이를 통해 삶의 가치관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말씀해 주세요.

고등학교 재학 중 타인에게 도움을 받았던 감동적인 경험과 이를 통해 느낀 점은 무엇인가요?

전공(40)

·전공 적합성

-학업열정(지적호기심)

-전공관련활동(전공관심도)

·장래성

-지원동기(사명감)

-목표의식(실현가능성)

고등학교 재학 중 본인이 수행한 의미 있는 전공 관련활동은 무엇이 있으며,이를 통해 느낀 점이 무엇인가요?

의료인(의사)의 꿈을 가지게 된 계기와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나요?

종합평가(20)

·일관성

·논리성

·의사전달력

의사소통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

해당전형

가톨릭지도자추천전형

진행방법

평가위원3/개별면접

면접시간

10분 내외

출제방식

제출서류에 기초한 서류진위여부 확인

평가방법

평가요소(배점)

평가항목

면접문항(예시)

학업열정(20)

·학업에 기울인 노력과 결과를 통해 배운 점

·지적호기심

·학업 수행 태도

COVID-19상황에서 달라진 학습환경의 어려움을 극복한 자신의 사례와 이를 통해 얻은 교훈은 무엇입니까?

진로역량(20)

·지원동기

·전공 관련 활동 목표의식

·학업계획과 진로계획

지원 학과를 선택한 동기는 무엇입니까?

졸업 후 꿈꾸는 자신의 모습을 제시하고,그 모습을 이루기 위한 대학 생활의 각오는 무엇입니까?

인성(50)

·학과별 인재상에 부합한인성(성실성,사회성,이타성,리더십,창의력 등)

주변사람(친구,선후배,선생님,가족,이웃 등)과 함께 하면서(모둠 학습,동아리,가족활동,봉사활동 등)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을 소개하고,그 안에서 자신의 변화는 무엇이 있었는지 말씀해 주세요.

종합평가(10)

·의사소통능력(경청,이해력,자신의 생각을 정확하게 표현하는 능력)

의사소통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

 

7.학생부종합전형 교과영역 평가방법

교과성적

1학년

2학년

3학년

비고

1학기

2학기

1학기

2학기

1학기

2학기

정성평가

학년별 차등 없이 반영

반영

안 함

 

 











 

  • 등록일 : 2022-07-01 09:07:01
  • 조회수 : 1